소개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게시판 검색
질문 [기타] 자원봉사자 지원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1365 홈페이지’를 통해 주기별로 일반/교육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 공고에서 ‘봉사제목 : 국립광주과학관’을 검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학기술/교육분야 경력을 바탕으로 전문 자원봉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다음 연락처로 별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62-960-6133)

질문 [기타] CCTV 확인은 어떻게 가능한가요?
답변

개인정보보호 및 내부 규정에 근거 CCTV 확인 시 관할(광주 북부경찰서) 직원 동행 하에 가능합니다.

질문 [기타] 공중전화나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전화가 있나요?
답변

공중전화가 설치되어 있지는 않으나, 긴급통화가 필요하신 분은 엘레베이터쪽(부출입구) 안내데스크에서 "만남의 전화"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기타] 미아 찾기 방송이 가능하나요?
답변

중앙방송을 통해 긴급 안내가 가능하며, 과학관 내 직원 무전망과 휴대용 마이크를 통해서도 미아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질문 [기타] 건물 내부의 공기가 답답합니다.
답변

과학관에서는 지속적인 내외부 환기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으며, 공기청정기, 공기질 측정 등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내부공사 등으로 인해 한시적으로 불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휴관일 공사를 최우선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문 [기타] 분실물 신고 및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답변

분실물 접수 및 신고는 1층 중앙안내데스크 (062-960-6210~6211)로 접수하고 신고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분실물 보관 기간은 3개월이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기타] 과학관 내부가 너무 덥거나 춥습니다.
답변

적한 관람을 위해 온도를 수시로 체크하고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정부의 에너지 절약 방침에 따라 다소 부족하게 느끼실 수 있는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질문 [편의시설] 기념품을 구매할 만한 곳이 있나요?
답변

과학관 내 기념품 판매코너는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있지 않으나 특별전 등에서 한정적으로 기념품을 판매하는 경우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편의시설] 체어나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나요?
답변

1층 중앙 안내데스크에 가시면 유모차(20대)나 휠체어(2대)를 무료로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단, 대여를 위해서는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질문 [편의시설] 수유 공간이 있나요?
답변

과학관 1층 스낵바 옆 공간에 의무실과 수유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질문 [편의시설] 음수대나 정수기가 있나요?
답변

내부 1층과 2층에 정수기와 음수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1층 매점에 정수기 2개소, 2층 1관에 정수기 1개소, 2층 2관에 음수대 1개소 설치되어 있습니다.

질문 [편의시설] 식사나 차(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있나요?
답변

별빛누리관 1층에는 뷔페식 구내식당이 마련되어 있으며,

과학관 본관 1층에는 스낵바(스낵류와 음료 등)와 카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두 별도의 입장권은 필요 없습니다.

질문 [편의시설] 휴대폰 충전기가 있나요?
답변

학관 1층 중앙안내데스크 좌측에 총 8대의 휴대폰 충전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편의시설] 물품(가방, 유모차, 우산, 퀵보드 등)을 보관할 곳이 있나요?
답변

물품보관함은 과학관 1층 정문 옆과 아이누리관 내부에 위치해있습니다.

물품보관함은 동전(100원)을 투입하여 사용하며, 다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스낵바 입구 앞에 자율 물품보관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천 시, 우산 자율 보관함을 1층 정문 입구, 아이누리관 입구, 스낵바 입구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외 유모차나 퀵보드 등의 개인물품은 별도 보관해 드리지 않습니다.(분실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질문 [유료상영관 관람] 상영관 관람시 휠체어를 타고 이용가능한가요?
답변

상영관 관람은 거동이 불편하신 휠체어 이용 관람객의 경우, 4D영상관(1층), 천체투영관(1층), 3D영상관(2층), 스페이스 360(야외) 이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유료상영관 관람] 상영관의 영상은 자주 교체가 되나요?
답변

매년 영상 교체 계획을 수립하여 1~2편을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영 중인 영상은 ‘특수영상관 소개’(클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유료상영관 관람] 상영시간 전 또는 후라도 보지 않았으면 환불이 가능한가요?
답변

티켓 발권 시 환불과 관련된 사항이 공지되어 있습니다. 관람시작 1시간 전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과학관 사정 및 기술적 문제 등으로 인한 상영 취소시 환불 가능합니다.

다만 관람 시작시간 이후 환불은 관람여부에 대한 객관적 확인 어려움 등으로 불가능합니다.

질문 [유료상영관 관람] 영상관 이용시 나이나 키 제한을 둘 필요가 있나요?
답변

전시관 및 영상관은 연령별, 대상에 따라 적합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작동이나 운영에 있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 부득이하게 나이나 키 제한을 두고 있는 전시/ 체험관이 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유료상영관 관람] 유료영상관 발권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유료영상관 발권은 매표소와 1층 안내데스크 및 무인발권기에서 가능합니다.

무인발권기는 정문 입구 1대, 1층 안내데스크 우측에 2대, 2층 1관 앞에 있습니다.

질문 [전시관람(단체)] 사전답사가 가능한가요?
답변

사전답사를 원하시는 단체관람 인솔자께서는 방문 1일전까지, 아래 연락처로 사전답사 프로그램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일일 2회(평일 16시-16시30분, 17시-17시30분)진행되며, 상설전시관 입장은 무료이며, 유료상영관 및 교육프로그램, 주차비는 유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전답사 안내’(클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전답사 프로그램 신청: 중앙안내데스크 ☎062-960-6210,6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