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보기

국립광주과학관 이동 과학관 ‘루체리움 과학스쿨’ 첫 운영

트위터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컨텐츠 인쇄

작성자
국립광주과학관
작성일시
2020-05-22 16:23:03
조회수
61

국립광주과학관 이동 과학관 루체리움 과학스쿨

 

첫 운영

과기정통부 정부혁신 일환 2020년 제1회 찾아가는 과학관, 보성 겸백초교에서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22일, 전남 보성 겸백초교 전교생 2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제1회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를 개최하였다. 특히 이날 과학관에서 자체 개발한 이동 과학관 차량인 ‘루체리움 과학스쿨’을 새롭게 선보였다.

 

□ 이날 찾아가는 과학관은 이동식 과학차량의 데크형 무대에서 펼쳐지는 로봇댄스 공연관람을 시작으로 이동식 천체관측차량을 활용한 주간 태양관측 체험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자아냈다.

 

□ 특히 이번 행사부터는 케플러의 법칙, 뫼비우스의 띠, 포몰선의 비밀 등 이동식 과학관 차량을 활용한 국립광주과학관 특화 전시물 체험 및 연계해설로 과학관 체험을 실현하면서 학생과 교사의 열띤 참여와 호응을 이끌었다. 뿐만 아니라, 핸즈온 블록코딩, 3D펜 만들기 등 테마형 과학교실 프로그램도 이어서 진행하였다.

 

□ 한편, 국립광주과학관은 지난해부터 찾아가는 과학관 사업의 확대 및 고도화를 위해 이동 과학관 차량개발을 추진, 완료하였다. 이로써 과학관은 기존의 이동식 천문대차량인 ‘루체리움 스타카’와 함께 이동식 과학관 차량을 보유하게 되었다. 이에 올해 호남권역 도서산간지역을 대상으로 30회의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 사진모음(압축파일) 1부.  끝.

 

첨부파일

빠른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