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보기

“퀀텀닷(Quantum Dots) TV는 무엇일까?” 5월 과학스쿨

트위터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컨텐츠 인쇄

작성자
국립광주과학관
작성일시
2020-05-18 10:13:57
조회수
77

퀀텀닷(Quantum Dots) TV는 무엇일까?”

 

5월 과학스쿨 양자점을 이용한 미래 첨단 기술

GIST 고등광기술연구소 이창열 박사 초청5.20.() 저녁 7,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과 공동으로 20일 오후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양자점을 이용한 미래 첨단기술’을 주제로 과학스쿨 강연회를 개최한다. ‘과학스쿨’은 초등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교양 강좌로 5월 강연은 코로나19 예방 생활 속 거리두기 일환으로 75명에 한하여 현장 수강할 수 있다.

 

□ 5월 과학스쿨 ‘양자점을 이용한 미래 첨단기술’ 강연은 GIST 고등광기술연구소 이창열 박사가 맡는다. 이 날 강연은 종이처럼 접고 말 수 있는 전자책, 우리 피부에 붙여 쓸 수 있는 스마트폰 등 양자점을 이용해 현실화 할 수 있는 첨단 기술 분야와 미래 가능성에 대해 알아본다. 아울러 나노기술과 양자(Quantum)의 관계에 대한 답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 이창열 박사는 경북대 고분자공학과 학/석사, 광주과학기술원(GIST) 신소재공학과 박사를 거쳐 미국 라이스대학 방문연구원, 영국 캠브리지대학 방문연구원을 지낸 석학으로 현재 GIST 고등광기술연구소 수석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분야로는 양자점 기반 차세대 전기발광소자 연구, 고분자를 이용한 고효율 태양전지 연구 등이 있다.

 

□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과학스쿨의 연간 강연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www.sciencecenter.or.kr) 또는, 과학스쿨 웹페이지(scienceschool.gis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 이미지 2부.  끝.

첨부파일

빠른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