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보기

국립광주과학관 신종 코로나 예방 전관 방역 소독 실시

트위터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컨텐츠 인쇄

작성자
국립광주과학관
작성일시
2020-02-10 14:28:42
조회수
112

국립광주과학관 신종 코로나 예방 전관 방역 소독 실시

- 10일 정기 휴관일, 전시관 전체 방역소독열화상카메라 운용, 손소독제 비치 확대 등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10일 정기휴관일을 활용하여 신종 코로나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한 전시관 및 교육실 방역 소독을 실시하였다.

 

□ 이날 국립광주과학관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등 살균 방역에 효과적인 릴라이온버콘, 바이오크린액 등 약제를 이용한 소독작업을 전시관 및 교육실, 중앙홀과 편익시설 등 전관에 걸쳐 실시하였다. 특히 감염병 원인균 및 바이러스 차단 효과를 높이기 위해 초미립자 살균제 살포방식의 특별방역을 실시하였다.

 

□ 뿐만 아니라, 국립광주과학관은 관람객을 맞는 전 직원의 마스크 착용과 함께 손으로 전달되는 감염 경로 차단을 위한 수동문 폐쇄, 손소독제 비치 확대, 신종 코로나 예방수칙 키오스크 송출 등 다방면의 감염병 예방 및 위생 관리 수준을 높였다.

 

□ 지난 8일부터는 열화상카메라를 주요 출입구에 설치하여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 중 감염증 의심환자 출입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다. 국립광주과학관은 37.5℃ 이상의 체온이 발견되는 경우 인근 지정병원 또는 보건소에 통보하는 대응지침을 따를 예정이다.

 

□ 한편, 국립광주과학관은 교육 및 사전신청 프로그램에 대한 예약사항은 취소 신청 시 전액환불 조치를 취하여 관람객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고 있다.

 

□ 국립광주과학관은 주무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감염병 예방·수습 컨트롤 타워인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신종 코로나 대응과 관련한 24시간 협조체계를 긴밀히 유지하여 광주·전남지역 감염병 확산을 막고 안전하고 깨끗한 관람환경을 조성해나갈 방침이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사진 2부. 끝.

첨부파일

빠른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