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보기

15일, 국립광주과학관 새해 첫 과학스쿨 ‘지구온난화’

트위터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컨텐츠 인쇄

작성자
국립광주과학관
작성일시
2020-01-13 09:40:35
조회수
289

15, 국립광주과학관 새해 첫 과학스쿨 지구온난화

GIST 지구·환경공학부 박영준 교수 초청, 1.15.() 19:00,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과 공동으로 15일 오후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지구온난화! 이산화탄소를 잡아라 : 1.5℃의 전쟁’을 주제로 2020년 새해 첫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과학스쿨’은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과학교양 강좌이다.

 

□ 1월 과학스쿨 ‘지구 온난화’ 특별 강연은 GIST 지구·환경공학부 박영준 교수가 맡는다. 박 교수는 1.5℃의 경각심을 우리에게 심어주고 지구온난화에 따른 우리 환경의 변화를 소개한다. 지구온난화를 대비하는 아울러 이산화탄소 처리기술, 지속가능 에너지 환경에 대해 다룬다.

 

□ 박 교수는 서강대학교 화학공학과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생명화학공학과 석·박사, 컬럼비아 대학교 박사후연구원, SK이노베이션 R&D센터 선임연구원을 거친 석학으로 2015년부터 GIST 지구·환경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 분야로는 ‘불타는 얼음’으로 불리우는 메탄 하이드레이트 개발 연구, 이산화탄소 저장 및 재활용을 위한 광물 탄산화 연구, 태양 에너지 활용을 위한 화학·열에너지 저장연구 등이 있다.

 

□ 한편,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2020년에도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과학스쿨’을 개최할 예정이다. 과학스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www.sciencecenter.or.kr) 또는, 과학스쿨 웹페이지(scienceschool.gis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 이미지 2부.  끝.

첨부파일

빠른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