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보기

국립광주과학관 누적 관람객 400만명 돌파!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컨텐츠 인쇄

작성자
국립광주과학관
작성일시
2019-12-03 08:54:29
조회수
36

국립광주과학관 누적 관람객 400만명 돌파!

개관 6년만에 달성, 호남권 거점 과학관으로 우뚝


□ 국립광주과학관은 11월 30일, 김선아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400만번째 관람객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 400만번째 방문 주인공이 된 광주 남구 인재현 씨(41)는 “평소 두 아들과 가족 나들이로 국립광주과학관을 자주 찾고 오늘은 우주 특별전 관람을 위해 방문하였는데 뜻밖의 400만 번째 방문객이라고 하니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재현 씨 가족에게는 어린이과학동아 1년 구독권과 달 착륙 50주년을 주제로 한 기념품이 전해졌다.


□ 지난 2013년 10월 문을 연 국립광주과학관은 지난해 10월 누적 관람객 300만명을 돌파한 이래 13개월만에 400만명을 넘어섰다.
 ㅇ 대한민국 전체 도서지역의 70% 가량이 호남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지역 특성과 인구 등을 감안할 때 6년 남짓한 기간 동안 누적 관람객 400만명 달성은 지역거점 과학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음을 의미한다.


□ 국립광주과학관은 매년 과기정통부, 광주시 등 유관기관과 함께 광주과학문화축전,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 등 대규모 과학문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는 한편,
 ㅇ 교육숙박동 ‘별빛누리관’ 개관과 함께 과학캠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고, 매달 색다른 주제로 광주과기원(GIST)과 함께하는 ‘과학스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으로 관람객 400만명 달성을 앞당겼다.
 ㅇ 또한 이동식 과학차량을 활용하여 과학문화 소외지역에 과학체험을 선보이는 ‘찾아가는 과학관’사업으로 과학문화 사각지대 해소에도 기여하는 등 명실상부한 호남권 대표 과학문화 확산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 이날 김선아 관장은 “국립광주과학관은 앞으로도 어린이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과학으로 소통하는 평생 과학관이라는 사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사진 1부.  끝.

첨부파일

빠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