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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광주과학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3년 연속 ‘A’등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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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3월 28일,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하여 발표한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3년 연속 ‘A(우수)’등급을 달성했다. 국립광주과학관은 2017년 대비 1.5점 상승한 90.4점을 득하며 전년 대비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의 고객중심경영 촉진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올해에는 전국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 국립광주과학관은 ‘고객만족, 고객지향’을 핵심가치로 삼고 관람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전시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고객만족도 품질관리를 위해 전년도 고객만족도 평가결과를 분석하여 고객 관점의 서비스 보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체 고객만족도 평가를 연 2회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서비스 품질을 점검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 국립광주과학관은 고객 관람 서비스 뿐만 아니라 시설개선으로 고객 만족도 서비스 품질을 최우선적으로 끌어올릴 방침이다. 2019년에는 천문교육숙박동 ‘별빛누리관’개관, 상설전시관(어린이관, 1관 2존) 리모델링 오픈 등 굵직한 관람시설 확충 및 개선을 앞두고 있다. □ 한편,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되며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 알리오(www.alio.go.kr)에 공시될 예정이다. 붙임 : 보도자료 원본 1부.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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