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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효과적인 학교 수학의 학습법

기간2018년 10월 27일 ~ 2018년 10월 27일

효과적인 학교 수학의 학습법 썸네일

  • 이용대상 전체
  • 장 소 1층 상상홀
  • 이용시간 15:30~16:30
  • 비 용 무료
  • 문 의 062-960-6121
접수종료

상세설명

국립광주과학관 필 사이언스 강연
2.28(수) 코딩의 재발견
심임보 : (주)비주얼넷 CTO
4.25(수) 미세먼지
박기홍 : 광주과학기술원 지구.환경공학부 교수
6.27(수) 유전자가위
김홍표 : 아주대 약학과 교수
8.29(수) 뇌과학
송민령 :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 박사과정
10.27(토) 수학
안병곤 : 광주교대 수학교육과 교수
12.26(수) 로드킬
국립생태원 책임연구원

문의 : 국립광주과학관 과학문화확산실 062-960-6125 / popularization@sciencecenter.or.kr

강연 일시는 과학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학교 수학의 학습법

행사 소개
  • 일시 : 2018년 10월 27일 오후 3시 30분~4시 30분
  • 대상 : 전체
  • 장소 :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1F)
  • 문의 : 062-960-6125
  • 비용 : 무료
강연내용
  • 세계 57개국의 10세(초등학교 4학년)와 14세(중학교 2학년)의 학생 약 60만명이 4년마다 참가하는 수학 및 과학과목의 시험인 TIMSS(Trends in International MathMatics and Science Study)결과는 세계 많은 나라의 수학과 과학 교육 정책에 심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 수학 시험 결과는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에 영향을 주어 학교 수학 교육에 반영되고 있다.

    최근 2015 TIMSS의 수학 시험결과를 보면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 학업성취도는 초등학교 4학년은 상위 3위, 중학교 2학년은 상위 2위로 매우 높았다. 그러나 수학에 대한 자신감은 초등학교 4학년은 하위 3위, 중학교 2학년은 하위 3위였고, 흥미도는 초등학교 4학년은 하위 2위, 중학교 2학년은 하위 3위로 매우 낮았다.

    이처럼 우리나라 초, 중학생들은 높은 수학 학업성취도에 비하여 매우 낮은 흥미도와 자신감 때문에 대학으로 올라갈수록 수학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아져 첨단 과학이나 정보 기술의 발전에 많은 문제점을 보여주고 있어, 국가에서는 이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찾아보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교육부에서는 제2차 수학교육 종합계획(2015~2019)에서 `학습자 참여 중심의 수학교육`을 실현하고, 범국가적 수학교육 지원 체제를 구축하는 패러다임의 전환을 비전으로 "배움을 즐기는 수학교육"이 되도록 하여, 학교 수학 수업을 `결과 중심 수업`에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과정 중심의 수업`으로 강화하여 궁극적으로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이러한 수학 교육의 변화과정 속에서 학교 수학 수업의 현실적인 문제점을 찾아 학생들의 효과적인 학교 수학 학습에 도움을 주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주차요금안내

주차요금안내
구분 요금 이용시간
일반차량(25인승)미만 2,000
  • 운영시간 : 08 : 30 ~ 18 : 00
  • 야간개방 시 주차장 운영시간은 연장 가능
대형(25인승)이상 4,000
경차(1000cc)미만 50%할인
장애인 주차요금 면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제시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증 제시
공무 및 협력업체 관련 증명서 제시

주의사항

  • 전 지역 금연구역

  • 소형 탑승기구 출입금지

  • 애완동물 출입금지

  • 음식물 반입 금지

  • 전시품 손상 금지

  • 소란 피우는 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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