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보기

국립광주과학관, 6월 첫 주말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 진행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컨텐츠 인쇄

작성자
국립광주과학관
작성일시
2018-05-30 15:32:08
조회수
195

국립광주과학관, 6월 첫 주말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 진행

과학강연부터 음악 감상까지 과학관에서 함께 즐기세요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오는 62일 다양한 주말 행사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지난 22()부터 시작된 소규모 특별전 나불나불 나비 이야기이 오는 3() 종료된다. 이번 전시는 김원기(전 생물방제연구원 곤충바이오센터 연구원)씨가 증정한 곤충표본 5천여 점 중 봄에 어울리는 나비목을 선별해 전시장을 꾸몄다. 3일에는 오후 3시부터 한 시간 동안 표본을 기증한 김원기 씨의 특별 해설이 진행된다. 이번 해설은 다양한 표본들의 채집과정은 물론 다양한 나비들의 생태를 알 수 있는 유익한 강의가 될 것이다.

 

문화행사도 계속해서 이어진다. 62()에는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기획전시실 입구에서 오카리나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과 더불어 오카리나를 체험해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3()에는 66일 현충일을 기념하여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탱크 우드락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이외에도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130, 한국미래교육연구소 이태형 소장이 진행하는 수학 교육프로그램 놀이수학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놀이수학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향상을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주말에 진행되는 다양한 과학프로그램과 문화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빠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