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보기

국립광주과학관, 제6회 필사이언스 포럼 개최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컨텐츠 인쇄

작성자
국립광주과학관
작성일시
2017-12-07 14:37:16
조회수
596

국립광주과학관, 6회 필사이언스 포럼 개최

노벨 과학상 수상을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할 길을 진단하는 시간 -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오는 1215(), 5회 필사이언스 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높아져 가는 노벨 과학상에 대한 국민적 열망을 반영하여 호남, 노벨을 만나다!’를 주제로 꾸며진다.

 

올해로 117회를 맞은 노벨상, 특히 노벨 과학상은 개인의 과학적 성과뿐만 아니라, 해당 국가의 과학적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우리나라는 과학기술에 대한 투자나 성과는 세계적인 수준임에도 노벨 과학상 수상자는 배출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노벨 과학상의 역사적인 의미를 살펴보고 우리나라에서 노벨 과학상 수상자를 배출하지 못하는 이유와 대책에 대한 교육사회문화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본다.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필사이언스 포럼은 포항공과대학교 과학문화연구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는 임경순 교수가 노벨상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대한민국의 현 상황과 나아갈 길을 진단해본다. 뒤이어 과학산업 전문 언론 대덕넷의 이석봉 대표가 좌장을 맡고 이홍노 GIST 연구원 원장, 김근배 전북대학교 과학학과 교수, 광주광역시 박정환 미래산업정책관, 조숙경 국립광주과학관 과학문화전시본부장(관장직무대행)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필사이언스 포럼 종료 후에는 ‘2017년 국립광주과학관 후원의 밤이 진행된다. 후원의 밤에서는 올 한 해 국립광주과학관 후원회의 활동을 결산과 더불어 다양한 공연과 만찬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필사이언스 포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광주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빠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