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보기

국립광주과학관 ‘2017 전파 EXPO’ 개최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컨텐츠 인쇄

작성자
국립광주과학관
작성일시
2017-11-14 13:46:26
조회수
1018

국립광주과학관 2017 전파 EXPO개최

전파와 함께하는 3일 간의 페스티벌 -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오는 1123()부터 25()까지 세상을 연결해 주는 전파를 주제로 ‘2017 전파EXPO’가 개최된다. 국립광주과학관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광주과학기술원과 국립전파연구원 등 20개 기관이 함께한다.

 

전파EXPO는 청소년들에게 전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파에 대한 이해와 탐구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전파는 IT 기술의 중요성이 한층 두드러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자원으로서 활용범위와 가치가 중대해지고 있다. 전파EXPO는 전파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을 통해 현재와 가까운 미래의 모습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되는 42개의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VR부터 라디오 방송 체험가지 전파에 대한 흥미를 돋우는 프로그램부터 평상시에는 접할 수 없던 아마추어 무선 특별강습까지 다양한 단계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전파의 기초와 응용에 대한 강연이 25() 오후 2시부터 진행되어 전파의 처음부터 끝까지 많은 것을 익힐 있는 좋은 기회이다.

 

라디오부터 우리의 머릿속 전파인 뇌파까지 전파의 역사와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함께하는 ‘2017 전파EXPO’는 스마트폰 시대에서 공기처럼 전파를 사용하고 있는 우리가 어떤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파라는 자원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오는 1116() 국립광주과학관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루는 학생들을 위해 오전 1030분으로 한 시간 늦게 개관한다.

 

보도자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 혹은 취재 요청은 사전에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빠른메뉴